레드로버 - 애니메이션
http://www.redrover.co.kr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70814001653
레드로버는 미국의 툰박스 같은 외국 회사와 함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으며 그 외에 4D영상관이나 특수영상관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사업보고서에서 가져온 아래 표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출의 90% 정도는 콘텐츠사업 그리고 10% 정도는 CS사업에서 올린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레드로버는 사업보고서부터 이상한 회사입니다. 사업의 내용을 적는 페이지의 상당부분을 할애하여 시장 상황이나 업계 동향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성장률이라던지 콘텐츠 시장의 예상 성장률 등을 말이지요. 뜬구름 잡기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본업도 제대로 못하면서 국가별 콘텐츠 시장의 규모와 전망 그리고 캐릭터 산업 시장 현황을 따지는 것은 먼저 신경써야 할 대상과 그렇지 않은 대상을 완전히 뒤바꿔 행동하는 것입니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레드로버는 세계를 말하면서 내수 대비 수출에서 오는 매출이 낮을 뿐더러 회사의 전반적인 실적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회사가 앞으로 잘 할 것 같지도 않으며 주주친화적인 정책을 기대 할 수도 없기 때문에 기초 지표 등은 구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레드로버가 중국의 쑤닝이나 훙만 등의 회사로부터 자금을 유치했다. 곧 넛잡 2 혹은 넛잡 3 등의 애니메이션을 어디에서 개봉한다. 그래서 무척 성공할 것이다. 레드로버가 미래의 성장 산업으로 여겨지는 VR (가상현실)이나 AR (증강현실) 사업을 확대한다. 주식 투자자들은 이런 류의 풍문만을 듣고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은 레드로버와 같은 회사의 주식을 무턱대고 사는 일은 결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