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 코아루 5/7
https://www.koreit.co.kr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70515002312
한국토지신탁은 자체 아파트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또 다른 브랜드 로고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동원개발도 아파트를 짓는데 특징은 동원개발의 자회사가 일감을 얻어오면 동원개발이 직접 그 아파트들을 다 짓는다는 것이었습니다. 한국토지신탁의 코아루는 시행사는 한국토지신탁으로 계속 같지만 시공사는 지역마다 시기마다 다 다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 볼까요?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시행사: 한국토지신탁
시공사: 금강종합건설
해남 해리 코아루 더베스트
시행사: 한국토지신탁
시공사: 대림종합건설
성남 수진역 코아루천년가
시행사: 한국토지신탁
시공사: 새천년종합건설
강릉 입암 코아루 오투리움
시행사: 한국토지신탁
시공사: 세원건설
울산 우정 코아루 웰메이드
시행사: 한국토지신탁
시공사: 세정건설
분양예정인 아파트 다섯개를 대표적으로 살펴 봤습니다. 위의 아파트들을 보면 짓는 아파트 이름이 지역명 + 코아루 + 시공사 브랜드 순으로 붙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공사 한신공영의 강릉 송정 한신더휴와 같이 코아루라는 이름이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아파트의 경우에는 대부분 위와 같은 방식으로 네이밍 되는것 같습니다.
여기서 코아루라는 이름을 어찌됐든 공통적으로 가지는 이 아파트들의 품질이 다 같은지가 문득 궁금해 졌습니다. 분명 시공사들은 아파트 건축 능력에 있어서 차이를 보일텐데 한국토지신탁은 아파트 품질관리를 어떻게 하는 걸까요? 어떤 시공기준을 만들어 놓고 그것을 철저하게 지키기만 하면 비슷한 품질의 아파트를 짓는데 별 문제가 없는건지 아니면 품질의 균질성은 상관이 없는건지 그래서 코아루라는 브랜드를 일관되게 사용할 수 있는건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