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September 30, 2017

나스미디어 - 광고회사

나스미디어 - 광고회사


나스미디어의 매출 구성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69%), 디지털 방송 (8%), 디지털 사이니지 (2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매출, 파란색 막대-영업이익, 주황색 막대-순이익, 파란색 점-영업이익률, 주황색 점-순이익률)를 봅시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20%를 넘습니다. 비슷한 수준을 상장 후 계속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두 번째 그래프 (자주색 막대-EPS*10, 초록색 막대-EPS*20, 빨간색 막대-EPS*30, 파란색 점-주가)를 봅시다. 2017년 예상 PER은 20, ROE는 20%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성장 속도를 감안하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수는 8,754,691주 이며 2016년에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했습니다. 상장 후 유상증자 한 번은 봐주겠지만 다시 유상증자 따위를 하면 바로 아웃입니다. 작년 실질시가배당률은 0.73% 입니다.

세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주당영업활동현금흐름, 파란색 점-주가현금흐름비율)를 봅시다. CFPS가 2015년에 급격히 늘어났고 2016년에 이 수준이 유지되었고 올해 어떻게 되는지 관찰해야겠습니다. 2015년과 2016년 PCR을 보면 18과 22로 영업활동으로 발생하는 현금이 순이익 대비 좀 더 많은 수준이니 좋은 것입니다. 부채비율은 133% 입니다.

네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유동부채, 파란색 막대-유동자산, 주황색 막대-당좌자산, 파란색 점-유동비율, 주황색 점-당좌비율)를 봅시다. 재고가 없는 회사이기 때문에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이 같으며 150% 이므로 적절하네요. 이자보상배율, 매출 증가율,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증가율 (2017년은 예상 수치)은 텍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성장속도가 가파른 회사에는 PER을 높게 줘도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같은 비율로 성장해주기만 한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게 될지는 따로 분석을 해봐야겠죠? 어쨌든 나스미디어는 저에게 있어서 아주 관심이 가는 회사인 것은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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