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October 2, 2017

이노션 - 광고회사

이노션 - 광고회사


이노션의 매출 구성은 인터넷 (20%), 지상파TV (17%), 모바일 (16%), 신문 (14%), 케이블 (13%), 종편 (4%), 잡지 (4%), 라디오 (2%), 옥외/기타 (9%)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매출, 파란색 막대-영업이익, 주황색 막대-순이익, 파란색 점-영업이익률, 주황색 점-순이익률)를 봅시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나스미디어에 비해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미세한 변화지만 상장 후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 건가요?

두 번째 그래프 (자주색 막대-EPS*10, 초록색 막대-EPS*20, 빨간색 막대-EPS*30, 파란색 점-주가)를 봅시다. 2017년 예상 PER은 20, ROE는 9%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주식 수는 20,000,000주 입니다. 작년 실질시가배당률은 1.26% 입니다.

세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주당영업활동현금흐름, 파란색 점-주가현금흐름비율)를 봅시다. CFPS가 마이너스를 기록한 적은 없습니다. 올해 PCR을 보면 반기 영업현금흐름만을 가지고 14.8이 나왔는데 이는 영업활동으로 발생시키는 현금흐름이 순이익보다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현금흐름까지 살펴봤을 때는 저평가 상태인 것으로 보입니다. 부채비율은 124% 입니다.

네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유동부채, 파란색 막대-유동자산, 주황색 막대-당좌자산, 파란색 점-유동비율, 주황색 점-당좌비율)를 봅시다. 재고가 없는 회사이기 때문에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이 같으며 172% 이므로 적정한 수준입니다. 이자보상배율, 매출 증가율,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증가율 (2017년은 예상 수치)은 텍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제 살펴본 나스미디어와 비교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우선 이노션은 2015년에 상장되었고 그래서 올해까지는 지켜봐야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그래서 독점적인 영업력은 없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익의 성장성도 높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현금흐름이 강력한 것은 긍정적이네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