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October 21, 2017

동원F&B - 참치, 해산물, 소스

동원F&B - 참치, 해산물, 소스


동원F&B의 매출 구성은 일반식품 63%, 조미유통 31%, 사료 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매출, 파란색 막대-영업이익, 주황색 막대-순이익, 파란색 점-영업이익률, 주황색 점-순이익률)를 봅시다.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그렇지 않습니다.

두 번째 그래프 (자주색 막대-EPS*10, 초록색 막대-EPS*20, 빨간색 막대-EPS*30, 파란색 점-주가)를 봅시다. 2017년 예상 PER은 14 ROE는 9%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주식 수는 3,859,124주 이며 2010년 합병신주로 늘었습니다. 작년 실질시가배당률은 0.72% 입니다.

세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주당영업활동현금흐름, 파란색 점-주가현금흐름비율)를 봅시다. 올해 반기까지의 영업활동현금흐름은 마이너스입니다. 부채비율은 122%입니다.

네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유동부채, 파란색 막대-유동자산, 주황색 막대-당좌자산, 파란색 점-유동비율, 주황색 점-당좌비율)를 봅시다.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은 각각 120%와 52% 입니다. 일부러 계속해서 당좌비율이 낮은 회사들만 알아보고 있는 기분마저 듭니다. 이자보상배율, 매출 증가율,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증가율 (2017년은 예상 수치)은 텍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원F&B는 선진, 푸드웰, 농심홀딩스에 이어서 알아본 식품회사입니다. 2015년에 주가의 오버슈팅이 나왔었고 지금까지 조정기간에 있다고 생각되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가격이 더 떨어진다고 해도 이상할 것은 없습니다. 회사의 현재 성장속도에 비해 현재 PER이 높고 그렇다고 동원F&B 비즈니스 모델에 큰 경제적 해자가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식품회사들 중에는 끌리는 회사가 없었습니다. 이제 여섯개 정도의 식품 회사를 더 둘러볼텐데 그 중에 하나 정도는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기업이기를 바라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