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October 5, 2017

케이아이엔엑스 - 인터넷 인프라

케이아이엔엑스 - 인터넷 인프라


케이아이엔엑스의 매출 구성은 호스팅, IDC, 솔루션 (60%), CDN (20%), IX (1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매출, 파란색 막대-영업이익, 주황색 막대-순이익, 파란색 점-영업이익률, 주황색 점-순이익률)를 봅시다.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늘어나고 있습니다.

두 번째 그래프 (자주색 막대-EPS*10, 초록색 막대-EPS*20, 빨간색 막대-EPS*30, 파란색 점-주가)를 봅시다. 2017년 예상 PER은 10 ROE는 11%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주식 수는 4,880,000주 이며 주식매수선택권행사로 8만주가 늘었네요. 작년 실질시가배당률은 0.64% 입니다.

세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주당영업활동현금흐름, 파란색 점-주가현금흐름비율)를 봅시다. 영업활동현금흐름이 순이익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늘어왔습니다. 굉장히 바람직한 케이스입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 합니다. 부채비율은 5.8% 입니다.

네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유동부채, 파란색 막대-유동자산, 주황색 막대-당좌자산, 파란색 점-유동비율, 주황색 점-당좌비율)를 봅시다. 재고자산이 없기 때문에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은 같으며 1,281% 입니다. 이자보상배율, 매출 증가율,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증가율 (2017년은 예상 수치)은 텍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케이아이엔엑스는 이자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는 회사이고 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현금흐름도 모범적입니다. 실질시가배당률은 낮은 수준이지만 2013년에 배당을 주기 시작한 이후로 점차 늘리고 있으며 아직까지 빼먹은 적이 없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회사입니다. 적자를 보는데다가 배당은 줄 생각조차 못하는 회사들이 넘쳐난다는 사실을 상기해보면 케이아이엔엑스는 그에 비해 훌륭한 회사이며 어제 살펴 본 다나와처럼 나중에 더 자세히 다뤄보고 싶은 회사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