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October 23, 2017

조흥 - 냉동피자, 치즈, 이스트

조흥 - 냉동피자, 치즈, 이스트


조흥의 매출 구성은 제품 (냉동피자, 이스트, 빵크림, 치즈 81%), 상품 (피자용 치즈 18%)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매출, 파란색 막대-영업이익, 주황색 막대-순이익, 파란색 점-영업이익률, 주황색 점-순이익률)를 봅시다. 2008년 까지는 적자를 기록하다 그 이후로는 꾸준히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반기까지의 성적은 정말 놀라운 수준이네요.

두 번째 그래프 (자주색 막대-EPS*10, 초록색 막대-EPS*20, 빨간색 막대-EPS*30, 파란색 점-주가)를 봅시다. 2017년 예상 PER은 10 ROE는 13%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주식 수는 600,000주 입니다. 유통량이 매우 적겠네요. 작년 실질시가배당률은 2.45% 입니다.

세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주당영업활동현금흐름, 파란색 점-주가현금흐름비율)를 봅시다. 영업활동현금흐름에 특별한 경향성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부채비율은 42%입니다.

네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유동부채, 파란색 막대-유동자산, 주황색 막대-당좌자산, 파란색 점-유동비율, 주황색 점-당좌비율)를 봅시다.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은 각각 236%와 146% 입니다. 최근 알아본 식품 회사중에 당좌비율이 만족스러울만큼 높은 회사입니다. 이자보상배율, 매출 증가율,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증가율 (2017년은 예상 수치)은 텍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이 기업에 투자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만드는 식품 회사가 나왔습니다. 얼마 전 시장에서 냉동피자가 회자되고 조흥 지분의 상당부분을 가지고 있는 오뚜기 (아니 갓뚜기)가 주목을 받을 때 주가가 출렁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는 조정받고 있으며 올해 반기까지의 이익을 두 배하여 구한 PER이 10이기 때문에 3분기나 4분기까지의 실적을 확인하고 분할 매수로 접근하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