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October 30, 2017

금비 - 병 뚜껑, 유리병, 화장품

금비 - 병 뚜껑, 유리병, 화장품


금비의 매출 구성은 병 뚜껑 57%, 유리병 40%, 화장품 1%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그림 (막대 그래프-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선 그래프-영업이익률, 순이익률)
2011년 삼화왕관의 실적까지 더해지고 매출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를 제외하고 영업이익이나 순이익도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그림 (막대 그래프-EPS*10, EPS*20, EPS*30, 선 그래프-주가)
2017년 예상 PER은 18 ROE는 2%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주식 수는 1,000,000주 이며 작년 실질시가배당률은 1.67% 입니다.

세 번째 그림 (막대 그래프-주당영업활동현금흐름, 선 그래프-주가현금흐름비율)
영업활동현금흐름은 벌어들이는 순이익에 비해 우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CR이 PER에 비해 무척 낮습니다. 부채비율은 63%입니다.

네 번째 그림 (막대 그래프-유동부채, 유동자산, 당좌자산, 선 그래프-유동비율, 당좌비율)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은 각각 197%와 150% 입니다. 이자보상배율, 매출 증가율,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증가율 (2017년은 예상 수치)은 텍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비가 만드는 제품들은 상당부분 주류회사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류업계의 실적에 금비의 영업이 연동될 것이기 때문에 금비 투자자들은 국내 주류 소비량 (특히 무학과 하이트진로)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가 볼 때에는 성장성이 높은 사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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