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3, 2017

에코마케팅 - 광고회사

에코마케팅 - 광고회사


에코마케팅의 매출 구성은 검색광고 (54.7%), 디스플레이광고 (45.3%)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매출, 파란색 막대-영업이익, 주황색 막대-순이익, 파란색 점-영업이익률, 주황색 점-순이익률)를 봅시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나스미디어와 이노션 둘 보다 높습니다.

두 번째 그래프 (자주색 막대-EPS*10, 초록색 막대-EPS*20, 빨간색 막대-EPS*30, 파란색 점-주가)를 봅시다. 2017년 예상 PER은 17.7, ROE는 10%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주식 수는 8,128,571주 입니다. 작년 실질시가배당률은 0.39% 입니다.

세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주당영업활동현금흐름, 파란색 점-주가현금흐름비율)를 봅시다. CFPS와 PCR로 따져보면 순이익보다 현금흐름은 좋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채비율은 14% 입니다.

네 번째 그래프 (초록색 막대-유동부채, 파란색 막대-유동자산, 주황색 막대-당좌자산, 파란색 점-유동비율, 주황색 점-당좌비율)를 봅시다. 재고가 없는 회사이기 때문에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이 같으며 782% 이기 때문에 돈이 너무 많네요. 이자보상배율, 매출 증가율,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증가율 (2017년은 예상 수치)은 텍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을 내립시다. 상장되어 있는 광고회사는 많습니다. 그 중에서 살펴볼 필요도 없는 부실한 회사들은 제외했고 제 생각으로는 나스미디어, 이노션, 에코마케팅 순으로 투자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오늘 살펴본 에코마케팅은 상장된지 얼마 안되었으니 어제 살펴본 이노션보다 더 오래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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